이미지명

로고

접속반

Home > 각종제품 > 접속반

게시글 검색
야뉴스접속반 4회로 String 방식 LS산전, REFUsol, KACO 인버터용
조회수:443 221.141.62.198
2018-10-19 14:06:42



 

이번에 출시된 접속반은 전 채널 표준 소켓 채용으로 Plug & Play를 지원 할 뿐 아니라, 화재예방 및 침수에 견딜 수 있도록 IP67을 지원, 조립형 발전소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방수는 물론 충격테스트 및 난연테스트까지 득한 제품을 사용하여, 외부의 충격에 시스템을 보호하고, 최악의 경우 내부에서 화재가 발생하여도 이가 외부로 전달되지 않아 화재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였다.
모든 규격은 적정 용량의 50%이상의 여유율을 두어 혹시나 발생돌지 모르는 만약의 사태까지 사고 확산을 방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러한 특성은 시공 편의성 뿐만아니라 안정적이며 장기적인 운용이 가능한 이점이 있으며, 국제규격 수준의 엄격한 인증을 요구하는 국가에도 태양광발전소를 통째로 수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야누스'를 사용 할 경우 발전소 설치에 필요한 태양광전용자재를 패키지로 엮어 현지에서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제작 가능하다. 태양전지에서부터 인버터까지 모든 전기 시공을 별도의 장비없이 소켓에 장착하기만 하면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물론 국내에는 발전허가 및 안전검사 등의 서류상 절차가 필요하지만, 실제로 (주)솔라라이트의 발전소 솔루션은 연결만으로 동작한다.


소규모 태양광발전소를 기존 방식으로 수출할 경우, 인력 및 시공 장비를 파견해야 하기에 경제성이 낮아 수출이 불가능했다. (주)솔라라이트의 '야누스'를 포함한 발전소 패키지는 편의성으로 경제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태양광 설비에 필요한 전용자재가 모두 일체형으로 포함되어있고, 설치방법의 표준화 및 표준도면이 제공되기 때문에 현지 비 숙련 인력일도 바로 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는 국내에도 발전소 시공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어 태양광 발전사업의 초기투자를 크게 줄임으로써 신재생에너지의 보금 확대에 큰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태양광발전소도 에어컨처럼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설치가 가능해졌다.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